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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주식회사 예손여행사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예손여행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개인 또는 법인)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일체에 적용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 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주식회사 예손여행사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하며 회사가 공개한 API를 이용하여 제 3자가 개발 또는 구축한 프로그램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경우를 포함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또는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따른 회원계약을 체결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5. “가입신청인”이라 함은 이 약관에 의하여 회원이 되고자 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6. “회원계약”이라 함은 회사와 가입신청인 간에 체결되는 회원가입계약을 말하고, “구매계약”이라 함은 회사와 이용자 간에 체결되는 재화 또는 용역의 매매계약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의 본인 신원 확인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포인트”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대금을 결제할 경우 결제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에 갈음하여 사용할 수 있는 지급수단을 의미합니다.

9. “할인쿠폰”이라 함은 "티켓" 또는 "상품 등"을 구매할 때 증권 상 표기된 액면가액만큼 할인 받을 수 있는 디지털 증권을 말합니다.

10.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 및 이용고객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게시 또는 등록하는 부호(URL 포함), 문자, 음성, 음향, 영상(동영상 포함), 이미지(사진 포함), 파일 등을 말합니다. 

11.“판매자”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이용자에게 재화·용역 등에 관한 정보를 전달하고 그 재화·용역을 판매하는 사업자(개인 또는 법인)를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등과 함께 회사 홈페이지(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이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 홈페이지(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 적용일자 30일 이전 서비스 초기화면 공지 외에 서면(전자문서 또는 전자우편을 포함), 서비스 접속 시의 팝업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명확히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약관은 관련 법령 또는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존재하지 아니하는 이상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하여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5. 이용자가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언제든지 자유롭게 회원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면(전자문서 또는 전자우편을 포함)에 의하여 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주소 등에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공지사항(고객센터)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2 장 회원계약의 성립과 소멸

 

제 5 조 (회원계약의 체결)

1. 회원계약은 가입신청인이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가입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다만, 가입신청인(이용자가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그 아동의 법정대리인)이 가입신청 당시 이 약관의 내용과 함께 제공한 동의 확인란에 동의를 표시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이를 적용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가입신청과 관련하여 가입신청인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가입신청인은 회사의 요청에 따라 본인의 개인 정보 중 필수항목(성명, 전자우편주소, 비밀번호, 전화번호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회원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사용한 경우
   2) 가입신청인이 회원가입 신청일 이전에 이 약관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한 필수항목을 기재하지 않는 경우
   4)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이용자가 회원탈퇴 후 30일 이내 재가입을 신청하거나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 추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6)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7) 기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한 경우

5.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제4항 또는 제5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가입신청인에게 그 사실을 알리도록 합니다.

7. 회원계약의 체결시기는 회사가 가입신청인에게 회원계약 체결사실(회원가입)을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6 조 (회원계약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회원계약 위반 등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2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서면(전자문서 또는 전자우편을 포함)으로 회원계약의 위반의 시정을 최고할 수 있고, 회원이 그 기간 내에 회원계약 위반을 시정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해지의 의사를 표시함으로써 회원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회원계약상의 권리 행사 또는 의무의 이행을 계속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최고 없이 회원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계약 체결을 전후로 회원에게 제5조 제4항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직·간접적으로 재산적·비재산적 손해를 가한 경우
   3) 회원이 회사 또는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여 회사의 영업을 침해한 경우
   4)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5) 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는 경우

3. 회사 또는 회원이 회원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해지의 의사를 통지하거나 통지 받은 때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원탈퇴에 관한 업무를 처리합니다.

4. 회사 또는 회원이 회원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 처리 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업무 처리 완료 즉시 회원의 데이터는 아래와 같은 절차와 방법에 따라 파기처리 됩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 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처리된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의하여 처리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5. 회사 또는 회원이 회원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의 포인트,캐시 및 보유한 쿠폰은 소멸되며, 회원은 포인트,캐시 및 쿠폰의 소멸로 인하여 발생하는 경제적 이익의 상실에 관하여 회사에게 손해배상 등 법적 청구를 할 수 없습니다.

6. 회원계약의 해지시기는 회사가 회원에게 회원계약 해지사실(회원탈퇴)을 표시한 때로 합니다.

7. 회원계약의 해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 7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숙박시설, 기타 장소에 관한 정보 제공 서비스
   2) 숙박시설 예약 서비스
   3)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

2. 회사는 이용 감소로 인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예정된 경우 예정일로부터 30일 이상의 기간 전 회사 홈페이지(서비스 초기화면)에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종류, 변경 또는 중단 내용과 사유, 변경 또는 중단 일시 등을 공지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경영상 필요에 의하여 변경, 중단, 폐지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8 조 (서비스 및 고객센터 이용시간)

1.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4조(이용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회사 홈페이지(서비스 초기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4. 서비스 운영과 관련한 고객센터의 운영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고객센터 운영시간 : 09시 ~ 18시
   2) 카카오톡 1:1상담 : 주중 09시~18시 / 주말 09시~12시

 

제 9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정보를 공지사항 또는 서면(전자문서 또는 전자우편을 포함), 문자메시지(SMS), 전화, 애플리케이션 푸쉬(Push)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위 정보의 제공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회사 홈페이지(서비스 초기화면), 전자우편, SMS, 앱 푸쉬(App Push)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자우편, SMS, 앱 푸쉬 등 전자적 전송매체의 경우 정보통신망법에서 정한 바에 따라 원칙적으로 회사는 수신자의 명시적인 사전동의를 받아야 하고, 수신자가 수신거부 의사를 표시하거나 사전 동의를 철회한 경우에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 이용과 지식재산권)

1. 회사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작성·편집한 저작물(2차 저작물을 포함, 이하 동일)에 대한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되며,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얻은 회사의 저작물을 회사의 명시적인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서비스 상에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게시함 “게시물"의 저작원은 적법한 저작권자에게 귀속됩니다.

3. 회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회원 서비스 화면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원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어플리케이션 내 관리 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 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 시 특정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6.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숙고 하시기 바랍니다.

7. 회사는 회원이 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 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함으로 인하여, 지식재산권 등의 권리를 보유한 자가 회사에게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또는 삭제 등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포인트)

1. 회사는 서비스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포인트을 지급하며, 포인트의 적립기준, 사용기간, 사용조건 및 제한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 화면에 별도로 게시하거나 통지합니다.

2. 포인트의 사용조건 및 한도에 관한 사항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포인트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서만 사용될 수 있으며 현금 또는 유가증권 등으로 환급되지 아니합니다.

4. 회원이 포인트을 양도, 판매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등 타인에게 처분하는 것은 엄격하게 금지되어 있습니다.

5. 포인트의 사용기간은 원칙적으로 적립 후 1년이며, 유효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다만, 마케팅 기타 프로모션 등을 통하여 지급되거나 사전특약이 설정된 포인트의 사용기간은 별도로 정하여진 기준에 의합니다.

6. 회원이 부정한 방법(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추천인을 모집하는 등의 방법)으로 포인트을 적립·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처분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포인트 회수, 회원계약 해지, 손해배상의 청구, 형사 고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7. 회원탈퇴 시 포인트는 자동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제 13 조 (할인쿠폰)

1. 할인쿠폰은 회사가 유상 또는 무상으로 발행하는 쿠폰으로 발행대상, 발행경로, 사용대상 등에 따라 구분될 수 있으며, 할인쿠폰의 세부구분, 할인금액(할인율), 사용방법, 사용기간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은 할인쿠폰 또는 서비스화면에 표시됩니다. 할인쿠폰의 종류 및 내용과 발급여부에 관하여는 회사의 사이트에 대한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에 표시된 사용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3. 예약거래가 취소될 경우 예약에 이용된 할인쿠폰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환원 여부가 결정됩니다.

4. 회원은 할인쿠폰을 회사가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 3자에게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으로 할인쿠폰을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할인쿠폰을 사용하는 경우 할인쿠폰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할인쿠폰을 사용한 예약 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원 탈퇴 시 회사로부터 발급받은 할인쿠폰 중 미사용한 할인쿠폰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할인쿠폰은 복구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회원계약 해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전화번호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서비스 운영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3. 제1항 또는 제2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시 포인트 등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이용자의 일체 혜택은 전부 소멸되고, 회사는 그 소멸된 혜택에 대하여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4. 회사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서비스 이용제한의 사유와 이용제한의 내용을 명시하여 이용제한 30일 전 제4조(이용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5. 회원은 이용제한의 통지를 받은 때로부터 2주 이내에 제1항 또는 제2항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하여 회사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을 해제합니다.

 

 

제 4 장 구매계약

 

제 15 조 (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1. 이용자는 서비스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 내용, 계약취소·변경·환불의 제한, 미성년자의 투숙 조건, 추가 발생 비용 항목 등의 게시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 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7) 결제방법의 선택
   8) 결제

2. 회사는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제 16 조 (구매계약의 성립)

1.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기타 규정에 따라 다음 각 호의 절차를 거쳐 구매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1) 성명, 연락처의 입력
   2) 재화 또는 용역 및 이용시간 선택
   3) 아래 계약조건, 약관 내용, 서비스 내용(포함사항 및 불포함사항), 추가 비용 부담 등의 게시
     ① 계약취소, 변경 및 환불 불가 상품 고지
     ② 보호자 동반 시 미성년자 투숙 가능 내용 고지
     ③ 기타 서비스 관련 내용
   4) 이용자의 동의(계약체결) 표시
   5) 결제방법의 선택 및 결제

2. 이용자가 제1항 상의 절차에 따라 구매계약 체결 확인란에 동의(예약체결)를 표시하고 재화 또는 물품 구입대금을 결제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 및 서비스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이를 적용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이용자의 숙박시설 및 음식점 이용과 관련한 일체의 권리 및 의무는 숙박시설 및 음식점에 귀속되므로, 회사는 이용자의 숙박시설 및 음식점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하는 재산적·비재산적 손해 일체에 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계약에 있어 필요로 하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사의 내부정책에 따라 그에 대한 이용료(서비스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구매계약 기록의 보관)

구매계약의 거래기록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존합니다.

 

제 18 조 (구매계약의 결제 수단)

이용자는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을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 선택과 관련 없이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징수하지 아니합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신용카드, 직불카드, 선불카드 등의 각종 카드
  3) 온라인 무통장입금
  4) 휴대전화 결제
  5)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6)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
  7) 포인트 등 “플랫폼”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8) 할인쿠폰
  9)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

 

 

제 19 조 (구매계약의 취소와 환불)

1. 회사는 구매계약의 취소 및 환불과 관련하여 전자상거래 등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준수합니다.

2. 구매 계약 시 재화 또는 용역의 성격에 따라 회사는 별도의 취소 및 환불 관련 규정을 정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경우 개별 취소 및 환불 규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사업자의 확인 후 이용자의 구매계약의 취소 및 환불 신청을 처리하며, 회사 및 판매자의 취소 및 환불 규정에 따라 취소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구매 취소 시점과 결제수단별 환불 처리기준에 따라 취소금액의 환급 방법과 환급일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선량한 이용자의 보호를 위하여 다음에 해당하는 고객에 대하여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예약제한 또는 해당 예약 건에 대한 예약취소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부정한 방법을 통한 예약의 경우 (예: 매크로 등을 사용한 예약 시도)
   2) 반복적으로 다량의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 후 취소하는 경우(예: 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 후 취소)
   3) 기타 이에 준하는 부정한 이용으로 판단되는 경우

6. 미성년자 또는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은 민법의 규정에 의하여 미성년자의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나, 미성년자가 속임수로써 회사로 하여금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믿게 한 경우에는 그 취소가 제한됩니다.

7. 회원이 예약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대금결제는 예약과 동시에 이루어집니다. 만일, 일반예약 상품의 잔여객실 또는 좌석이 없을 경우 결제가 취소되므로 회원에게 별도의 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의 사정으로 인하여 예약상품의 결제를 취소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에 명시된 별도의 특별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8. 기타 이 약관 및 서비스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9. 환불안내 및 취소 수수료 규정안내는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 환불안내
        1) 예약 취소 및 취소수수료 처리가 완료 되면 결제수단에 따라 다른 방식으로 처리됩니다.
        2) 카드결제는 승인취소가 되며, 취소수수료가 발생하는 경우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이 부분취소 처리 됩니다.
        3) 일반적으로 카드사에서는 승인 취소일로부터 3~5일 (영업일 기준) 이후에 확인 가능합니다.
        4) 현금(은행송금/계좌이체 등) 결제건은 환불이 완료되면, 환불신청 방법에 따라 고객님의 계좌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환불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2일 이내 처리)
      나. 취소 수수료 규정안내
         1) 취소 마감일 : 영업일 기준, 주말(토, 일요일) 및 공휴일 취소 가능일에서 제외 (취소가능일은 영업일 기준으로 산정되며, 주말과 공휴일은 제외됩니다.)
         2) 취소 마감 시간 : 영업일 기준 17시까지, 이 후 취소 시 다음 정상영업일 취소 규정 적용
         3) 취소 수수료는 박수 무관, 입실일 첫 날짜 기준으로 책정됩니다
         4) 취소 수수료는 할인 적용 전 객실 판매금액 및 추가 요금(조식, 인원 추가비 등) 포함 기준으로 책정됩니다
       다. 취소 및 환불 예외규정 보기
         1) 숙소의 특별규정이 적용된 경우(특별 성수기, 특별 할인상품 등)
         2)소비자의 사용으로 이미 투숙완료 처리가 된 경우

 

 

제 5 장 회사와 이용자의 의무

 

제 20 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한 의무사항을 준수합니다. 

 

 

제 21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전자우편주소, 비밀번호, 결제수단에 관한 정보 등의 관리책임을 부담하며,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위 정보를 제3자가 사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이용자는 관계법령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3.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행위
    2) 타인의 정보도용행위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행위
    4)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 침해행위
    5)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신용훼손 또는 업무방해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7)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8)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9) 자동 접속 프로그램(매크로) 등에 의하여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업무 및 서비스제공을 방해하는 행위
    10) 포인트 및 할인쿠폰을 제3자에게 처분하거나 제3자로부터 양수하는 행위
    11) 회사가 이용자를 위해 시행하는 각종의 이벤트 서비스를 회사 서비스정책에 맞지 않도록 사용하는 행위
    12) 회사의 서비스 이용 과정(서비스에 대한 이의 제기 과정을 포함)에서 회사의 임·직원(시간제근로자 및 파견근로자 포함)에 대하여 폭행, 협박, 위력 행사, 명예훼손, 모욕, 성추행(언어에 의한 것을 포함) 등 심히 부당한 대우를 하는 행위
    13)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4. 이용자는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5. 이용자가 위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재산적·비재산적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로부터 면책되고, 해당 이용자에 대하여 민사상 손해배상의 청구, 형사 고발, 행정기관에 대한 신고 등 일체의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회사가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다음의 경우를 제외하고 제3항과 제4항에 따른 이용자의 동의를 받지 않고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모든 책임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다만 판매자에 의하여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되거나 제3자에게 제공되는 경우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에만 책임을 집니다.

   1) 숙박시설에 대한 서비스 이용 시 서비스 제공 목적으로 해당 시설에 알려주는 경우
   2) 개인정보의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7.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8. 이용자의 기존 개인정보와 이용자가 본인 인증 시 인증한 개인정보가 상이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본인 인증 시 인증한 개인정보로 회원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10.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1.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 6 장 기타

 

제 23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게재한 이용후기, 숙소 평가 등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정확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이용자와 제휴업주가 직접거래를 한 경우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8. 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한 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9.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10.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11.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12.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13.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

14. 회원 간의 이용자 정보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15.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6. 회사는 보호자가 동반하지 않은 미성년자의 숙박시설 이용으로 발생하는 숙박시설로부터의 입실거부, 예약취소, 환불불가 등의 불이익에 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4 조 (연결서비스와 피연결서비스 간의 관계)

1. 상위 서비스와 하위 서비스가 하이퍼링크 (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영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서비스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서비스라고 합니다.

2. 연결서비스는 피연결서비스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회원과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서비스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 조 (정책 외 사항)

1. 본 정책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 이용 약관 및 기타 회사가 정하는 정책에 따릅니다.

2.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정책 또는 이용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26 조 (소비자피해보상보험계약 등)

회사는 구매의 안전을 위하여 소비자피해보상보험계약을 체결할 수 있으며, 소비자피해보상보험계약 등에 따라 소비자피해보상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제 27 조 (준거법 및 중재조항)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해서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2. 요금 등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의한 관할법원(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소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 취급방침

 

1. 총칙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3.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4.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5.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6.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7.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8. 장기 미이용 회원 개인정보 분리 보관
9.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10.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쿠키)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 방법
11.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12.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13. 의견 수렴 및 불만 처리
14.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15. 고지의 의무


1. 총칙

㈜예손여행사(이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와 정보주체자의 권익보장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관련 조항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의 기준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여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가 어떠한 목적과 절차로 수집,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회사 웹사이트를 통하여 사전에 고지 하겠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본인 확인 및 가입 의사 확인, 회원에 대한 고지 사항 전달, 통합 ID 관리, 포인트/적립 사용 정산 , 고객센터 운영, 불량회원 부정이용 방지 및 비인가 사용 방지
2) 사은/판촉행사 등 각종 이벤트, 행사 관련 정보안내 및 제반 마케팅 활동, 당사 및 제휴사 상품/서비스 안내 및 권유, 혜택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통계분석 및 연구조사

3.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회사'는 다음과 같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단, '회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와 주민등록번호는 법령상 근거 없이 불필요하게 수집하지 않습니다.

1) 필수항목
- 공통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 현장결제 시 : 신용카드번호, 유효기간
2) 서비스 이용 또는 사업처리 과정에서 생성/수집되는 정보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기기정보 등
- 단말기기정보(모델명/단말식별번호/OS버전), 단말접속일시, PUSH토큰 등
3) SNS(페이스북, 카카오톡)
- SNS 고유식별번호

4.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당사는 다음의 각 호와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홈페이지(PC/모바일) 및 모바일 앱 이용
2)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3) 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생성 정보 수집
4) '쿠키(cookie)'에 의한 정보 수집

5.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고객 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취급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업무 처리를 위하여 해당 업체의 업무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제공하고 있으며,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개인정보 위탁협약서 등에 규정하고, 이를 관리/ 감독하고 있습니다.

현재 개인정보 취급 위탁 업체는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 위탁 자세히 보기]

위탁받는자(수탁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CJ대한통운㈜ ,우체국

판매자 택배 서비스 및 이벤트 상품배송

(주)소프트기획

메일 발송

엘지유플러스,카카오,(주)다우기술

문자 발송

주)한국사이버결제

전자결제 대행

엔에이치엔페이코㈜

간편결제 대행


※ 공유하는 정보는 당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 직송 등 일부 배송형태에 따라, 전자상거래소비자보호법 제 21조에 의거 협력업체에 배송정보가 제공됩니다.

6.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목적,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활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 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회원이 사전에 동의하거나 관련 법령에서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이 개인정보 제공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제공하게 됩니다.
[개인정보 제공내역 자세히 보기]

제공 받는자

정보 제공 항목

이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국내예약시) 제휴 숙소

예약자명, 투숙자명, 이메일, 핸드폰번호

예약자명, 투숙자명 : 본인확인, 개인식별 이메일, 핸드폰번호 : 예약진행상황 통보

5년

(해외예약시)
Expedia Affipate Network
YESON TRAVEL
하나투어(주)
Real Time Travel Solution
제휴 숙소

예약자명, 투숙자명,
이메일, 핸드폰번호

예약자명, 투숙자명 : 본인확인, 개인식별
이메일, 핸드폰번호 : 예약진행상황 통보

5년

e쿠폰 제공업체

성명, 휴대폰번호 뒤 4자리

서비스제공, 내역조회

상품제공 완료후 3개월

배송상품 제공업체

성명, 전화번호, 주소, 휴대폰번호, 이메일

상품배송, 구매자확인, 해피콜

상품제공 완료후 3개월

예약 제공업체

성명, 휴대폰번호

서비스제공, 본인확인, 해피콜

서비스 제공 완료 후 즉시 삭제

이벤트 제공업체

성명, 주소, 휴대폰번호

경품발송, 본인확인, 해피콜

경품발송 완료후 즉시 삭제


※ 제공 받는 자 제휴숙소의 경우는 수시로 발생하는 숙소와의 제휴로 인한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정의 어려움으로 숙소 리스트를 웹 페이지 링크로 명시합니다
[국내 제휴숙소 리스트] [해외 제휴숙소 리스트]
※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하여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협력업체등과 공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내용을 이용자에게 고지하여 동의를 구합니다.

②'회원'은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 여부에 대해 선택할 수 있으며, 제3자 정보 제공 및 활용 동의 여부와 관계없이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단, 정보주체로부터 사전에 동의를 받은 경우 또는 상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동안 보유 합니다.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나. 대금 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라. 기타 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 동의를 받은 기간 까지
마. 회원의 동의를 얻어 회원탈퇴 시 30일간 개인정보 보유
고객 요구사항 처리 및 A/S 목적으로 회원탈퇴 후 30일간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이는 고객의 실수 혹은 변심에 의해
탈퇴 신청 철회 시 이전 아이디 및 포인트, '회원'의 활동 내역 복구, 무분별한 회원탈퇴 및 재가입으로 인한 부정 이용 및 피해를 예방하기 위함입니다.

단, 부정이용회원(포인트 부정 적립/사용 회원, 타인 명의를 이용한 적립/사용회원 등)의 경우 부정 이용 방지 및 비인가 사용 방지를 위해 회원가입 등의 제한조치 목적으로 이메일 아이디는 3년간 보관합니다.

8. 장기 미이용 회원 개인정보 분리 보관

①'회사'는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휴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접근이 불가능한 별도의 보관장치에 분리 보관합니다.
1) 시행일자 : 2015년 8월 18일
2) 관련 법령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6조
3) 휴면 회원 : 서비스를 1년 이상 이용하지 않은 회원
②다음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에 휴면 회원으로 전환됩니다.
1) 거래이력이 1년 이상 없는 회원
2) 서비스 홈페이지(PC/모바일웹, 앱 포함) 로그인 이력이1년 이상 없는 회원
3) 고객센터 상담 이력이 1년 이상 없는 회원
4) 잔여포인트가 없는 회원
③'회사'는 휴면 전환 30일 전까지 휴면 예정 회원에게 별도 분리 보관되는 사실 및 휴면 예정일, 별도 분리 보관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이메일, 서면, 모사전송, 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해당 통지 수단에 대한 정보가 부재 또는 오류인 경우에는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로 대신합니다.
④휴면 상태에서는 서비스 이용이 모두 제한되며, 별도 휴면 해제 절차를 거친 후에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휴면 상태 이전에 발급되었던 쿠폰은 해당 유효기간 만료 시 자동 소멸되므로 재발급이 불가합니다.

9.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①'회사'는 보유기간의 경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7.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②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10.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쿠키)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 방법

①'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이 이용하는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회원'이 이용하는 단말기(PC/스마트폰/태플릿 PC 등)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회원'이 웹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사이트 서버는 '회원'이 이용하는 단말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회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③'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은 '회원'이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회원'이 방문한 홈페이지의 각 서비스나 접속 빈도, 방문 시간 및 횟수 등을 분석하고 '회원'의 이용 행태, 이벤트 참여 정보 등을 파악하여 '회원'을 위한 마케팅이나 개인화 서비스의 제공 등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
④'회원'은 언제든지 쿠키의 설치를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회원'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의 각 호와 같습니다.
1)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클릭
2) [개인정보] 탭을 클릭
3) [고급]을 클릭
4) 쿠키 허용 여부를 선택

11.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①'회원'은 다음 각호의 방법에 따라 '회원'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 또는 정정/삭제/처리정지를 요구하거나 개인정보 제공에 관한 동의철회, 회원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요구를 개인정보 관련 법령에 따라 지체없이 처리할 것입니다.
1) 홈페이지(www.philhotel.co.kr)을 통한 '회원탈퇴’ 또는 '회원정보수정’
2) 고객센터(1577-9739)를 통한 요청
3)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본 '개인정보취급방침' 상 '15.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조항 참조)에게 서면 또는 이메일로 요청
②'회원'은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협조해야 합니다. '회원'의 부정확한 정보 제공으로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 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시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12.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①'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다음의 각 호와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회원'의 개인정보는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의해 관리되고 있으며, 비밀번호를 포함하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 등의 중요한 데이터는 암호화 등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사'는 암호화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 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를 저장하고 처리하는 시스템은 방화벽과 침입차단시스템을 통하여 보호되며, 24시간 감시를 통하여 외부로부터의 위협에 대해 관리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다음의 각 호와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은 업무 역할에 따라 필요한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2) '회사'의 임직원이 업무를 함에 있어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지켜야 할 사내 규정을 마련하여 준수하고 있습니다.
3) '회사'의 임직원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기 이전에 '개인정보 취급서약서’를 통하여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정보 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사내 규정에 대한 이행사항 및 준수 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의 개인정보보호 실천을 위한 정기적인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③'회사'는 상기의 기술적, 관리적 대책에도 불구하고 '회원' 개인의 실수나 사고 발생 당시의 기술로 예방, 조치할 수 없는 불가항력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3. 의견 수렴 및 불만 처리

①'회사'는 '회원'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회원'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고객센터 연락처 및 상담 가능 시간은 다음의 각 호와 같습니다
1)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77-9739
2) 고객센터 전화상담 가능 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②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전화번호 : 1336 / URL : http://www.1336.or.kr
2)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전화번호 : 1566-0112 / URL : http://www.ctrc.go.kr

14.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회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 관리를 위해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다음과 같이 지정하여 관리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고 있습니다.

-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고객지원팀
전화번호 : 1577-9739
이메일 : help@philhotel.co.kr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김광술 
  전화번호 : 02-588-0881
이메일 : philhotel@hotmail.com

15. 고지의 의무

①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포함한 기타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첫 화면 하단에 공개함으로써 '회원'들이 언제나 용이하게 볼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홈페이지를 방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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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이 관련 법령 및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합니다.

현재 개인정보처리방침 공고일자 : 2019년 5월 01일
현재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 2019년 5월 01일